[테마별 금융 Pick] "집콕 중이라 행복해요"...'언택트' 소비러들을 위한 신용카드 추천
[테마별 금융 Pick] "집콕 중이라 행복해요"...'언택트' 소비러들을 위한 신용카드 추천
  • 이지원
  • 승인 2020.03.2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택트 소비러들을 위한 카드, 뭐가 있을까?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외출은 꺼리고 집에서 소비하는 '언택트' 소비 경향이 늘어나고 있다. 직접 마트로 장을 보러 나서거나 외식 빈도는 줄어드는 식이다.

하지만 배달앱을 통해 음식을 시켜먹는 소비자들은 욓려 증가하고 있다. 통계청이 발표한 '온라인쇼핑 동향'에 다르면 지난 1월 기준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2019년 같은 기간 보다 15.6% 증가한 12조 3906억 원으로 조사됐다.

배달, 식음료 앱을 이용한 구매액은 2월 한 달 동안 1월보다 약 12% 증가했다. 실제 배달 건수 역시 2월 24일~3월 8일까지 배달의 민족 주문 건수는 2주 전 배달 건수보다 약 8.4% 증가했다. 국내 확진자가 급증한 시기부터 배달 건수가 증가한 것이다.

비단 코로나19 때문이 아니더라도 언택트 소비를 즐기는 이들이라면 주목해 보자. 공과금과 배달앱, 넷플릭스까지 분야별로 혜택 받을 수 있는 카드들을 소개한다.
 

SC제일은행 '뉴타임카드'

자고로 '배달음식은 늦은 저녁에 시켜먹는 것이 제맛'이라는 지론을 갖고 있는 혼족들이라면 이 카드에 주목하자. 오후 10시부터 자정까지 배달앱을 이용할 경우 결제금액의 5%가 할인되는 카드를 소개한다.

SC제일은행이 출시한 '뉴타임카드'는 시간대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편의점부터 음식점, 배달앱과 인터넷쇼핑 등 다양한 할인처에 5% 할인이라는 쏠쏠함 혜택을 제공한다. 연회비 역시 1만 원으로 저렴한 편이니 쏠쏠하지 않을 수 없다.

예를 들어 오전 7시~오전 9시에는 편의점이나 제과점에서 결제 시 5%를 할인해 주며, 정오~오후 2시는 음식점 5000원 할인과 커피전문점 5% 할인을 각각 제공한다. 오후 7시~오후 9시는 음식점과 드럭스토어에서 결제금액의 5%를 할인해 준다. 

화룡점정은 단연 오후 10시부터 제공되는 혜택이다. 배달앱이나 온라인 쇼핑 결제 시 금액의 5%를 할인해 준다. 배달앱 결제 시 할인이 고팠던 이들이라면 더없이 좋은 선택이겠다. 

더불어 ▲지하철, 버스 5% 할인 ▲이동통신요금 5% 할인 ▲해외 이용요금 5% 할인까지 제공해 줘 고민거리였던 고정지출까지 해결할 수 있다.

단, 전월실적에 따라 할인한도는 달라진다. 전월실적이 ▲30만 원 이상~50만 원 미만인 경우 1만 원 ▲50만 원 이상~70만 원 미만인 경우 2만 원 ▲70만 원 이상인 경우에는 3만 원의 한도가 주어진다. 

연회비: 국내전용 8000원, 해외겸용 1만 원
전월실적: 30만 원 이상

 

KB국민카드 '이지 링크 티타늄 카드'

2017년 잡코리아가 직장인 845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들의 75%는 공과금을 '직접 납부'하고 있다고 답했다. 또한 전체 응답자 중 96.1%는 공과금 비용에 대해 부담을 느끼고 있다고 답하기도 했다.

전기요금과 가스요금, 통신요금까지 매달 나가는 공과금에 부담을 느끼는 것도 사실. 최근에는 이러한 부담을 줄이고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카드업계에서도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카드로 자동납부를 신청할 경우 금액의 일정 부분을 캐시백 해 주는 방식이다. 

자동납부에 특화된 혜택을 지니고 출시된 것이 KB국민카드의 '이지 링크 티타늄 카드'다. 이지 링크 티타늄 카드의 경우 전기요금, 가스요금 등 매달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주요 생활요금을 해당 카드로 자동납부 신청 시 최대 1만 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이동통신요금을 자동납부 할 경우에도 혜택이 주어진다. SKT, KT, LGU+, 리브M 이동통신요금, 유선전화, 인터넷 결합상품 등의 금액을 해당 카드로 자동납부 할 경우 건당 3만 원 이상 이용 시 5000원이 할인된다. 단, 해당 혜택은 전월 실적 100만 원 이상 이용 시에만 제공된다. 

이밖에 멜론과 지니 음원 서비스 이용금액도 할인받을 수 있으며, 웅진코웨이나 청호나이스 렌탈서비스를 이용 시에는 건당 1만 원 이상 이용 시 1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언택트 소비 혜택 외에도 ▲인천공항·김포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이용 시 5% 할인 ▲병/의원·약국 업종 이용 시 5% 할인 ▲SK·GS칼텍스·현대오일뱅크 등 주유소 업종 5% 할인 등 쏠쏠한 혜택을 제공한다. 하지만 전월실적 50만 원을 채워야 하며, 일부 혜택의 경우 실적 100만 원을 달성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자신의 평소 소비 패턴을 고려해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

연회비: 국내전용 3만 원, 해외겸용 3만 1000원
전월실적: 50만 원 이상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APT'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자 지루해지는 것도 사실이다. 오랜 집콕 기간에 지친 이들에게는 넷플릭스와 유튜브가 친구가 돼 줄 것으로 기대된다. 물론, 넷플릭스와 유튜브를 조금 더 저렴하게 즐기는 방법도 있다.

이지 링크 티타늄 카드의 연회비와 전월실적이 부담스럽다면 해당 카드를 주목해 보자. 다양한 업종의 혜택은 부족한 편이지만, 언택트 소비러들을 위한 공과금 자동납부 혜택과 유튜브 프리미엄・넷플릭스 정기권 등의 요금을 할인해 준다. 

우선 아파트 관리비 혜택을 살펴보자. 해당 카드로 아파트 관리비를 자동납부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단, 전월실적별로 차등 할인 된다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전월실적 ▲40만 원 이상~80만 원 미만은 5000원 할인 ▲80만 원 이상~120만 원 미만 1만 원 할인 ▲120만 원 이상 시에는 1만 5000원 할인이 되는 식이다. 

또한 도시가스 자동납부 시, 건당 5만 원 이상일 경우 3000원의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파트 관리비와 도시가스 혜택은 각각 월 1회 한정으로 제공된다. 

특히 유튜브 프리미엄과 넷플릭스 등의 요금 결제 시 30% 청구할인 혜택이 제공된다는 것이 포인트. 역시나 해당 카드로 월 정기권 금액을 자동납부 신청할 경우 각각 월 1회까지 제공되며, 넷플릭스의 경우 ▲Basic ▲Standard ▲Premium 요금제에 한해 할인이 적용된다.

연회비: 1만 5000원
전월실적: 40만 원 이상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자료・사진=각 카드사 홈페이지)


관련기사